체육 및 여가교육전공
교과과정 개설목표
체육 및 여가교육전공의 교과과정은 전인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양성과 체육분야의 선도적 전문인 양성에 그 목적을 둔다. 학교 체육교육을 건설적이고 창조적인 방샹으로 유도하고 신체활동을 통한 국민 생활의 질절 향상을 도모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하여 우수한 자질과 자격을 갖춘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체육과학 분야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연구방법 및 지도기술 등의 교육을 통하여 전공에 대한 다각적 학습과 심층적 이해를 바탕으로 "잘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1. 전인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 양성
2.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체육과학 분야의 전문인 양성
3.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지도 인력 양성
교과과정
학정번호 | 과목명 | 시간 | 학점 | 구분 |
---|---|---|---|---|
SPE 6501 | 운동생리학 | 2 | 2 | 전필 |
SPE 6503 | 스포츠심리학 | 2 | 2 | 전필 |
SPE 6508 | 스포츠사회학 | 2 | 2 | 전필 |
SPE 6509 |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연구 | 2 | 2 | 전필 |
SPE 6542 | 체육측정평가 | 2 | 2 | 전선 |
SPE 6554 | 스포츠의역학적연구 | 2 | 2 | 전선 |
SPE 6555 | 학교보건특강 | 2 | 2 | 전선 |
SPE 6561 | 인체해부학 | 2 | 2 | 전선 |
SPE 6562 | 하계레저스포츠의 이론과 실제 | 2 | 2 | 전선 |
SPE 6563 | 동계레저스포츠의 이론과 실제 | 2 | 2 | 전선 |
SPE 6565 | 여가 및 스포츠문화사 | 2 | 2 | 전선 |
SPE 6567 | 체육철학 및 원리 | 2 | 2 | 전선 |
SPE 6568 | 운동제어 및 학습 | 2 | 2 | 전선 |
SPE 6569 | 스포츠 의학연구 | 2 | 2 | 전선 |
SPE 6570 | 특수체육특론 | 2 | 2 | 전선 |
SPE 6573 | 스포츠 카운셀링 | 2 | 2 | 전선 |
SPE 6574 | 스포츠통계학 | 2 | 2 | 전선 |
SPE 6575 | 스포츠행정경영론 | 2 | 2 | 전선 |
SPE 6576 | 운동상해재활 | 2 | 2 | 전선 |
SPE 6577 | 스포츠마케팅 | 2 | 2 | 전선 |
SPE 6578 | 뉴스포츠 현장조사연구 | 2 | 2 | 전선 |
SPE 6611 | 무용교육 | 2 | 2 | 전선 |
SPE 6612 |
여가학의질적연구방법론 |
2 | 2 | 전선 |
SPE 6613 |
근골격해부학으로이해하는스포츠상해 |
2 | 2 | 전선 |
SPE 6596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2 | 2 | 교직 |
SPE 6597 | 체육교육론 | 2 | 2 | 교직 |
SPE 6598 | 체육교육세미나 | 2 | 2 | 교직 |
SPE 6691 | 체육교과 교수법 | 2 | 2 | 교직 |
강의과목
SPE 6501 |
|
---|---|
SPE 6503 |
|
SPE 6508 |
|
SPE 6509 |
|
SPE 6542 |
|
SPE 6554 |
|
SPE 6555 |
|
SPE 6561 |
|
SPE 6562 |
|
SPE 6563 |
|
SPE 6565 |
|
SPE 6567 |
|
SPE 6568 |
|
SPE 6555 |
|
SPE 6570 |
|
SPE 6573 |
|
SPE 6574 |
|
SPE 6575 |
|
SPE 6576 |
|
SPE 6577 |
|
SPE 6578 |
|
SPE 6611 |
|
SPE 6612 |
|
SPE 6613 |
|
SPE 6596 |
|
SPE 6597 |
|
SPE 6598 |
|
SPE 669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