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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자과정

교과과정

강의일정

  • 강의시간 : 매주 화요일 오후 2시~5시 20분
    * 강의시간 및 강좌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강의장소 : 연세대학교 삼성관 112호(생활환경대학원 고위자과정실)

강의내용

- 외식산업고위자과정 커리큘럼

 

강의내용
외식경영전략
  • 포스트코로나 시대 푸드서비스 산업 트렌드
  • 외식사업의 입지 및 상권 분석
  • 외식사업의 시장조사와 창업
  • 외식사업과 상표권 보호
  • 식품위생법규와 식품 미래 메가 트랜드
  • Data  Driven  Nutrients(DDN) 기반 맞춤영양시대
  • 외식산업과 인공지능
  • 코로나19가 가져온 외식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그리고 대응전략
  • 배달의민족 혁신과 푸드테크
  • 외식업과 고용노동정책 변화
  • 식품산업과 법률
  • 외식기업 글로벌 진출 사례
  • 외식업의 새로운 트렌드에 따른 메뉴 개발
  • 메뉴관리와 원가절감
  • 로봇과 인공지능으로 증강된 공간
  • 관광산업과 외식산업
  • 테이블 푸드 스타일링
  • 한식세계화 사업현황과 과제
  • 외식산업에 대한 스토리커뮤니케이션
  • 레스토랑 수익 경영전략
  • 식품소비의 뉴 트렌드
  • 통계로 보는 외식연감
  • 배달 외식업의 현 트렌드
  • 외식사업자의 자산성장을 위한 재무 세무 관리
  • 불확실성 시대 외식업 지속 성장 전략
  • 장사는 전략이다
  • 외식업과 절세방안
경영 / 마케팅
  • 소비자 경험 큐레이션: 빅데이터가 알려주지 않는 소비자 심리
  • 기업경영과 인적자원관리
  • 인간관계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국내외 경제 전망
  • 외식사업 온라인 마케팅
  • 스몰기업에서 스페셜기업으로 살아남는 경영노하우
  • 외식업을 위한 SNS활용 마케팅 방안
  • 미래트렌드와 기업경영
  • 경영자로서의 혁신과 변화
  •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 감성마케팅
  •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소비트렌드
  • 마케팅 믹스의 개발과 관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 서비스 마케팅 전략
  • 문화 마케팅 전략
  • 스마트시대의 기회와 도전
  • 스마트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 CEO가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의 기업 전략 인사이트
  • 브랜드 마케팅 SNS활용, 외식업 마케팅
건강 / 교양
  • 음식, 삶, 건강관리
  • 외식업과 상공간 그리고 건축
  • 와인비지니스
  • 21세기 문화의 이해
  • 인간관계의 심리적 이해
  • 성공적 인간관계
  • 세계의 식생활 문화
  • 건강과 식생활
  • 태초먹거리
  • 대중문화의 핫트렌드
  • 요리한다, 고로 인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