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생회

게시판

제목
제 32대 총학생회비 감사보고서 답변입니다.
작성일
2013.03.13
작성자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제 32대 총학생회장 김숙희입니다.

궁금하신 총학생회 업무를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입생이 입학하면서 새로운 총학생회 임기가 시작되어 신입생 환영식부터 치루게되며 학기중에는 간식 봉사 28회 및 수첩 제작 발행에 관련 신상 업데이트업무(1달가량 소요), 학교 행정실과의 중간 전달 사항, 학생들 학과 사무실 이용으로 과제물 프린터 외 컴퓨터 이용, 대학원 연합회 활동(워크샵, 출범식, 체육대회, 골프대회, 등산대회, 연합회의 밤)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모든 것은 학생회 소식,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먼저 아르바이트를 쓰는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 학기에 그동안 창고로 방치해둔 사무실을 8월 방학을 이용하여 학교 측과 상의하여 쓰레기를 버리고 칸막이 공사를 하고 제 개인적으로 집기를 넣으면서 총학생회 사무실이 새로이 오픈 되었습니다.

보통 화, 목 오후 5시에 학생회 사무실에 출근을 하여 단체 간식 물류 및 전공별 분배 작업을 하여야 하는데 임원 및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도 겨우 퇴근해서 오는 상황이므로 저와 알바생이 한 학기 동안 간식 봉사를 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저도 1교시 수업을 들어가고 나면 알바생이 빈 학생회 사무실에 근무하면서 학생들과 중간 역할을 하고 과제를 미쳐 못한 학생들은 학생회 사무실에서 과제를 하며 급한 일이 있을시에는 보고 후 일처리를 합니다.

오후 6시 이후에는 행정실도 컴퓨터실도 모두 문이 닫혀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학생회 사무실을 오픈하였고 그 지킴이 역할을 알바생이 합니다.

4개월 근무하고 155만원 지출은 전체 학생들을 위해 과다한 지출은 아니라고 학교 측과 전임 회장단들과 의견을 수렴하여 진행 한 것입니다.

간식 질 또한 80%는 학교 생협에서 조달하였고 다양한 메뉴를 위해 20%는 외부에서 조달 되었으므로 맛을 논하는것은 학교를 욕되게 하는 결과입니다.

 

그리고 신입생 환영식에 개그맨과 이대 국악 앙상블을 초대 한 것은 역대 환영식에도 공연은 하나씩 있었으므로 당연히 신입생을 위해 국악 공연을 초청하였으며(이대 학생이므로 5명에 110만원이 가능) 개그맨 사회자는 저희 대학원에 사회를 볼 지원자가 하나도 없고 행사가 너무 민민해서 원래 삼백인 장동혁을 32대 임원 지인회사를 통해 절반으로 협상하여 초청 하였습니다.(일반 사회자도 130정도임)

이런 행사비는 총 학생회장의 능력으로 재량수입금(7,173,184원)을 만들어서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부분이므로 학생들에게 회비를 추가로 걷는다든가 하는 피해는 없었으며 오로지 제 임기 중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저의 재량껏 좀더 축하 해주고 싶은 맘 뿐 이였습니다.

(참고로 제33대 환영식은 학생회비 부족으로 도시락과 아카라카 공연으로 아주 간소하게 진행 되었습니다. 또한 타대학원의 경우는 학생회비가 오십만원으로 호텔에서 인기 가수, 보컬 초청으로 아주 화려하게도 합니다. 하지만 저희 대학원은 누가 회장님이 되시든 항상 실속있게 하는 편입니다.)

 

 

다음으로 저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연합회는 18개 단대가 모여 있으며 그중 14개 단대가 활동을 하고 타 대학원의 정보 및 학업의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32대 환영식에는 연합회 총 단대 학생회장단들이 최고 많이 오셔서 축하를 해주셔서 학교 측으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학부생들도 아니고 특수 대학원생으로서 학업과 정보 교류 등을 잘 활용 한다면 보람된 대학원 생활로 후회 없을 것입니다.

이 모든 행사는 과대나 학생회 소식, 게시판을 통해 홍보 하였으며 최대한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교류하길 희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33대 계속 연합회 행사는 이어지므로 많은 참석 바랍니다.

 

김숙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