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2023년 원자력 아이디어 제안전:스피치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24.12.29 18시)
작성일
2023.12.04
작성자
공과대학 홈페이지 관리자
게시글 내용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정부부처와 원자력 공공기관들의 국제협력 활동을 적극 뒷받침하고 있으며, 원자력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원자력 기술 기업들의 해외 수출 활동을 지원하는 과기부 산하 재단법인입니다.

 

재단에서는 원자력 분야의 저변 확대와 미래 원자력 R&D 인재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을 위해  2023년 원자력 아이디어 제안전: 스피치 콘테스트를 마련했습니다 .

해당 공모전을 널리 홍보하고, 학생 및 연구자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합니다.

 

원자력 아이디어 제안전은 원자력이 나아가야 할 미래 를 주제로 5분간 스피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스피치 주제는 제4 세대 원자력시스템, SMR, 우주· 해양·극지 원자로, AI 와 원자력, CF100, 원자력 기술수출 활성화 , 방사성폐기물처리, 차세대핵연료 , 원자력 로봇 등 원자력이 나아가야 할 미래와 관련된 주제라면 어떠한 주제라도 발제가 가능합니다.

 

총 상금규모는 800만원이며 ,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주관의 상장이 수여됩니다. 향후 수상자가 국제대회 참가 및 강연 기회 발굴 시, 인당 약 200만원 이내의 한도 내에 관련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외 본선에 진출하셨지만 수상을 못한 참가자분들에 대해서도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12월 1 일( )부터 12 월 29 () 18 시까지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전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터 및 선발공고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선발공고: konicof-nuclearideacontest.com)

첨부
7265321_7651___ -G-NIUS _________v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