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식재산교육프로그램

 

 
학생특허출원 지원
공과대학 지식재산 강좌 내 우수 아이디어 및 결과물에 대하여 학생 명의의 특허출원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구상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학습한 지식재산을 활용하여 특허출원을 창출하는 경험을 하고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연도 성과
2022년
▶ 학생 특허출원 : 5건
 
▶ 우수성과
  '안트레온팀'  손 떨림 방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재활치료 게임특허출원 작품
국내 특허출원 및 해외특허출원 2건 진행 
- 2022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1등)
- 2022 국제창의설계경진대회 대상(1등)
- 2022 서대문구 창업 지원 선정
2023년
▶ 학생 특허출원 : 8건
 
▶ 우수성과
 '아틀라스팀' 「벨트 리스 노인 및 환자 트랜스퍼 리프트」 특허출원 작품
- 2023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수상
강좌 내 찾아가는 IP R&D 교육프로그램
공과대학 정규강좌 내 지식재산관련 특강, 대학원 연구실 내 교육 및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변리사 및 전문가의 단기교육 지원을 통해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지식재산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을 원하는 강좌 및 연구실의 개별 신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IP 스터디그룹 운영
학생 스스로 연구주제 및 학습과정을 계획하고 스터디그룹을 운영하면서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회를 가집니다. IP 스터디그룹 학습내용은 지식재산능력시험(IPAT), 지식재산관련 학습, 아이디어 및 창업 공모전 준비, 특허출원 창출 등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학생 창업 멘토링 서비스
전문가 집단으로 이루어진 ‘IP R&D 및 창업 자문단’을 통해 아이디어 발굴 및 특허 창출, 이에 대한 기술사업화가 가능하도록 특허, 자금조달, 법률, 경영 등 여러 가지 제반 지원 및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