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개요
 
초등학생들이 국어 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만든 사전이다. 초등 과정 교과서 전과목에 나타나는 주요 낱말들을 중심으로 표제어를 선정하였고, 이 사전에 올라있는 낱말만을 사용하여 쉽게 풀이하였다. 또,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560여 점의 컬러 사진과 삽화를 실었으며, 꼴이 같은 말이 여러 개 있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올림말 뒤에 길잡이 말을 제시하였다.  2002년에 초판이 발행된 이래 교육과정 개정과 함께 꾸준히 개정되어 온 대한민국 대표 초등 국어사전이다. 가장 최근 개정판인 제4판은 2020년에 발행되었으며 제4판에는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어휘가 수록되었다.
 
이 사전의 특색
 
1. 새 교육 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낱말을 수록하였다.
2.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낱말의 뜻을 쉽게 풀이하고, 낱말에 딱 들어맞는 다양한 예문을 제시하였다.
3.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비슷한 말을 구별하는 법, 낱말의 어원, 학습 정보 등을 네모 상자를 별도로 제시하였다.
4. 형태가 같은 말이 여럿 있을 때, 자주 쓰는 낱말부터 먼저 보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길잡이말을 제시하였다.
5. 남북한 낱말의 차이를 알 수 있도록 북한어 낱말 700여 개를 수록하였다.
6. 알아두면 좋은 관용 표현과 속담, 자주 틀리는 맞춤법 정보를 부록으로 수록하였다.
7. 컴퓨터 관련 주요 용어를 올림말과 부록으로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