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urse

내규 및 요건

편입생&소속변경 학점 인정

편입생&소속변경생 학점 인정 관련사항

편입생 학점인정 관련 공지: 포탈상 제출 매뉴얼 (클릭시 이동)
 
담당 교수님: 서홍원 교수님
담당 조교: englishtransfercredit@gmail.com (이메일 주소 변경됨; 이 주소가 아닌 이전 이메일 사용 시 처리가 늦어지거나 누락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학생의 개인사정으로 이메일을 확인하기 어렵거나 더 빠른 답을 원할 경우 메일을 통해 학생의 개인 연락처를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학 과목 교수님들께 인정이 가능하다는 이메일을 증빙 자료로 제출하실 경우, 승인이 보다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안내문
[신청 및 검토 기간]
학점인정 업무는 일주일에 한 번 처리됩니다. 급히 학점인정을 원하시는 분은 조교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1. 아래의 신청하기 전 준비해야 할 증빙서류 중 2,3,4번 모두 첨부하여 담당 조교에게 메일로 승인 여부를 문의(에세이가 요구되는 과목의 경우 함께 첨부해주세요)
2. 승인받은 후, 연세 포탈 사이트(https://portal.yonsei.ac.kr/ui/index.html)에 증빙서류들을 모두 첨부하여 신청
 
[인정가능 과목]
1) GLC영어1, 2
2) 기타 교양 영어
*"고급영어"로의 인정을 원할 경우 조건이 상이합니다. 아래의 조건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교양영어과목이 아닌 전공과목으로 학점인정을 원하시는 경우는 해당 과목을 맡으시는 교수님께 직접 메일로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신청하기 전 준비해야 할 증빙서류]
1) 담당 조교의 승인 (허가) 내용이 담긴 메일 캡쳐본
2) 과목 설명이 포함된 전적 대학의 수업계획서
3) 성적 증명서 (원본)
4)인정받고자 하는 우리대학 과목의 실라버스
*증빙 서류는 최대한 자세히 제출되어야 학점 인정 승인이 수월합니다.
 
*필요 증빙서류-*고급영어*학생의 인정 받고자 하는 과목이 고급 영어임이 분명히 입증되는 경우만 아래의 서류를 요합니다.
1) 전적대학의 과목 설명에 해당 수업이 고급레벨의 영어임이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의 경우를 충족할 때, Five-paragraph academic essay를 제출하십시오.
- Five-paragraph academic essay의 경우, 연세 포탈로 신청하실 때 ‘인정요청증빙’란에 승인 내용이 담긴 메일캡쳐본과 함께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3) 에세이는 추가 서류로, 이 외의 증빙서류들은 다른 과목과 동일합니다.*토익을 비롯한 외부 성적은 영문과가 담당하지 않습니다. 학부대학에 문의 하십시오.
 
[참고 사항]
A) 신속한 처리를 위해 가능한 서둘러 서류를 제출해 주십시오.
B) 학사편입의 경우 학점인정이 불가합니다.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