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urse

내규 및 요건

교환학생 학점 인정


교환학생 학점 인정 관련사항

 

 

영어영문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원 제출 안내

 

교환학생 기간 중에 해외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에 대한 학점 인정원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따라 과사무실에 제출하기 바랍니다.

 

(2023/05 추가사항) 2023년부터 교환학생 및 편입생 학점인정 절차가 변하였습니다. (연세포탈상의 비대면 제출)

관련하여 다음 공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시 공지글로 이동)

다만 아직 시스템 정착의 단계에 있어 2023-1학기까지는 이전과 같은 대면 제출 또한 허용됩니다.

신규 비대면 제출 시스템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학사지원팀으로 부탁드립니다. (yshaksa@yonsei.ac.kr)

 

*   교환학생 학점인정과 관련된 모든 문의는 학과 교수님을 거치기 전에 담당 조교 (yonsei.englishabroad@gmail.com)에게 먼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이메일은 교환학생 학점인정 문의를 위한 주소입니다. 편입생 학점인정 문의는 '편입생 학점인정 관련사항' 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문
 

제출 및 검토 기간: 매 학기 중 월요일 11시 이전에 검토가 완료됩니다. 수령 전 학과 사무실을 통해 승인 확인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 장소: 영어영문학과 사무실 (외솔관 322호, 9시-17시, 점심시간 12-13시, 단, 코로나 19의 상황에 따라 업무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방학기간에는 단축근무)

제출 방법: 대면 제출, 등기 우편

*단, 등기우편의 경우 제출만 가능합니다. 과 사무실에 오셔서 수령해 가셔야 합니다.

*온라인 제출은 받지 않습니다. 이는 담당 교수님의 인장이 사용되는 점, 학생의 개인 신상을 온라인에 남기지 않으려 함 등의 이유이니 학생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과사무실이 있는 외솔관은 정기적인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학생들께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기 우편의 경우, 우편 발송 이후 우편 도착을 학생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편 중 발생한 모든 사고에는 영문과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과목으로 인정 가능:
 

1) 영문과 전공과목

2) 영문과 일반선택 과목

*3~4000단위 과목으로 인정받고 싶은 경우 해당 타대학 수업에서 advanced level이라는 명시 필수

3) 영어글쓰기(1), 영어글쓰기(2)

*교양과목으로 학점인정을 받고 싶은 경우, 학부대학으로 제출 (예시로, 타대학 수업을 'Building Fluency in Speaking' 과목으로 인정받고 싶은 경우: 영문과 과목이 아닌 일반교양과목이므로 학부대학으로 제출 요망)

*특정 과목 인정사항에 대한 질문이 있으신 경우, 과목명과 상황을 설명하는 이메일을 조교에게 보내주십시오. 그러나 최종 승인은 해당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진행하시므로, 조교의 답변이 확답이 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전공필수 카테고리 내 영어글쓰기(1), 영어글쓰기(2), 그리고 영어말하기와토론 과목은 담당교수가 아닌 영문과 사무실에서 담당 조교가 학과장 대리자격으로 승인합니다. 학점인정원의 양식에서 해당 칸의 '지도교수' 란과 서명 란을 비운 상태로 필요 서류와 함께 제출해 주십시오. (해당 세 과목 이외의 전공필수과목- 영어입문학, 영문입문학 등-은 다른 영문과 전공과목과 동일하게 본교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야 함)
 

필요 증빙서류
 

1) 학점인정원 양식의 서류

*해당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 미리 승인을 받아오셔야 (사인 or 도장) 합니다. 이메일로 승인을 받아오셔도 과사무실에서 교수님 직인을 날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대화 자료 첨부 필수

*인정받기 원하는 전공 과목 이름 및 분류를 적어오셔야 합니다.

2) 과목 설명이 포함된 교환교의 수업계획서

3) 성적 증명서 (원본- 사본 제출 불가능)

4)인정받고자 하는 우리대학 과목의 수업계획서 (1:1매칭 또는 교차인정이 아닌 단순 전공선택으로 인정시 해당서류 불필요)

*5) 3~4000단위 과목으로 인정받고 싶은 경우, 샘플 에세이 (수업 final paper 등) 첨부 필수

 

참고 사항
 

A) 신속한 처리를 위해 가능한 서둘러 서류를 제출해 주십시오. 학생의 개인 사정으로 인정을 재촉하시면 안됩니다.

B) 제출된 서류는 약 1주일의 처리기간이 소요됩니다. 위의 양식을 지켜 제출된 서류는 매주 월요일 10시 이후 일괄 수거되어 승인을 거치게 됩니다. 월요일 11시 이후 제출 건은 제출한 다음주 월요일 11시 이후에 수령 가능합니다.

C) 서류를 찾아가지 않아 생기는 분실 및 사고는 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D) 대학 영어 과목은 2학점입니다. 유의하여 주십시오.

E) 담당교수 성명은 기입하지 마십시오. 책임 교수 또는 담당 조교가 제출된 인정원을 임의적으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F) 제출 서류에 개인 연락처를 잊지 마십시오. 서류에 문제가 발생할 시 전화 드립니다.

G) 과사무실에서 수령해간 서류는 학부대학에 다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영문과 사무실을 통한 승인이 최종 승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