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시된 실시예는 어플리케이션의 워크 로드가 분배된 다수의 스레드 블록(이하 TB) 각각을 다시 분할하여 획득되는 다수의 워프 각각에 따라 연산 처리를 수행하는 그래픽 처리 장치의 레지스터 재사용 방법에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의 워크 로드가 분배된 다수의 스레드 블록(이하 TB) 각각을 다시 분할하여 다수의 워프를 획득하고, 획득된 다수의 워프를 다수의 프로세싱 블록(이하 PB)에 순차적으로 할당하는 단계, 할당된 워프에 포함된 명령 중 로드 명령에 포함되어 로드될 데이터를 지시하는 논리 레지스터 어드레스의 다수의 비트 중 지정된 연산 처리 크기와 워프를 구분하기 위한 비트를 제외한 불필요 비트를 제거하여 버퍼 어드레스를 획득하는 단계, 버퍼 어드레스와 버퍼 어드레스에 대응하는 물리 레지스터의 식별자인 물리 레지스터 넘버가 매칭되어 저장되는 다수의 엔트리를 포함하는 로드 어드레스 버퍼(이하 LAB)에서 획득된 버퍼 어드레스에 대한 엔트리를 탐색하는 단계 및 버퍼 어드레스에 대한 엔트리가 존재하면, 물리 레지스터에 저장된 데이터가 재사용되도록 매칭된 물리 레지스터 넘버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전 다른 워프가 이미 로드하여 레지스터 파일에 저장된 데이터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그래픽 처리 장치 및 이의 레지스터 재사용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