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T 프로토콜 기반의 다채널 환경에서 복수의 클라이언트들에서 재생되는 미디어의 동기화 기술이 개시된다. 볼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MMT 프로토콜 기반의 다채널 환경에서 콘텐츠 동기화 방법은, 시간정보를 포함한 패킷을 서버에 전송하고 그에 대한 응답 패킷이 수신되기까지의 왕복시간(RTT)의 측정을 소정횟수 실시하여 평균 왕복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계산된 평균 왕복시간을 기초로 상기 서버와의 네트워크 평균지연시간을 계산하고, 이를 이용하여 상기 서버로부터 수신한 콘텐츠의 실 재생시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클라이언트 상호간의 통신이 불필요하므로 각 클라이언트에 걸리는 네트워크 부하 및 연산 부하를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