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병렬 구조의 고성능 볼륨 렌더링 시스템에서 사용되던 볼륨 정보 분할 기법을 범용 그래픽 하드웨어에 적용하여 저 비용의 새로운 볼륨 그래픽 구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원 볼륨 데이터의 시점 평면 및 볼륨 정보의 크기와 위치 정보를 통해 분할 볼륨 영역의 크기 및 처리될 순서를 결정하고 3차원 텍스쳐 맵을 생성하는 볼륨 분할기와, 상기 볼륨 분할기로부터 분할된 영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분할 영역당 단면의 개수 정보를 받아 해당 영역에 대한 단면을 생성하는 단면 생성기와, 상기 단면 생성기에서 생성된 단면을 기하 연산하는 기하 연산부와, 상기 기하 연산된 각 단면들을 해당 영역의 볼륨 정보를 통해 미리 생성된 3차원 텍스쳐로 매핑하는 3D 텍스쳐 맵핑부와, 상기 3D 텍스쳐 맵핑이 끝난 단면을 하나씩 알파 블랜딩을 하는 알파 블랜딩부와, 이전에 블랜딩된 단면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프레임 메모리에서 해당 단면 정보를 분할된 하나의 단면 단위로 읽어와 저장하고 상기 알파 블랜딩부와 프레임 메모리 사이에서 캐시로 사용되는 픽셀 캐시를 포함하여 구성되는데 있다.볼륨 렌더링, 가시 순차적 분할 렌더링, 볼륨 분할기, 단면 생성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