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선형방정식을 통해 오차 범위를 0%~0.16% 이내로 줄여줌으로써 보다 나은 화질을 갖으면서 왜곡되지 않은 영상을 빠른 속도로 생성하기 위한 것으로서, API, 3차원 그래픽 가속기 그리고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3차원 컴퓨터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의 삼각함수 계산 방법은 삼각함수 곡면 내에 있는 x축의 구간을 소정 간격으로 균등하게 분할하는 단계와, 상기 분할된 각 구간의 경계점에서의 수직 방향 직선과 상기 삼각함수가 교차하는 교차점들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교차점들의 이웃하는 점들을 연결하는 직선의 방정식을 이용하여 각 구간 내부의 값에 대한 삼각함수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삼각함수의 값을 이용하여 프래그먼트의 색상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데, 이는 삼각함수 연산을 필요로하는 기하처리부, 범프 매핑과 변환 매칭을 포함하는 매핑부에서 이용된다.3차원 그래픽 가속기, 기하 처리, 범프/변환 맵핑, 극좌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