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현실감 있는 3차원 그래픽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서 투명성을 내포한 프리미티브들을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해주는 3차원 병렬 렌더링 가속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객체순서 방식을 이용하여 입력되는 프리미티브들을 렌더링하는 다수개의 객체 PE 처리부와 영상순서 방식을 이용하여 입력되는 프리미티브들을 렌더링하는 하나 이상의 영상 PE 처리부로 구성된 렌더링 가속기 서브시스템부와, 상기 렌더링 가속기 서브시스템부에서 렌더링된 각각의 결과를 합성하여 프레임버퍼에 저장하는 프레임 버퍼 서브시스템부와, 상기 프레임 버퍼 서브시스템부의 데이터를 디스플레이로 보내서 디스플레이 리프레쉬(refresh)를 수행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순서 비의존 투명성의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고성능의 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병렬 렌더링 가속기, 순서 비의존 투명성, 객체순서 방식, 영상순서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