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업무소개

연세대학교 대외협력처 미디어센터는 학교 대내외 원활한 홍보 업무 수행을 위해 미디어 콘텐츠를 총괄하는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교내 기관 행사 촬영, 영상 데이터 관리, 교내 캠퍼스 TV 운영, SNS 콘텐츠 제작⸱게시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교 공식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센터는 2019년 3월에 신설된 조직으로 교내에 산재되었던 △ 영상제작센터(YVAC, 커뮤니케이션대학원 부속기관), △ YNN(총무처 문화예술지원팀), △ 연세공감(학술정보원 미디어서비스팀), △ Y’ ON(대외협력처 홍보팀)등을 통합하여,

보다 효율적이며 일관된 학교 미디어 콘텐츠 생산 및 영상 관리를 통해 적극적인 학교 홍보활동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미디어센터 조직 내에는 본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 기록영상단, △ 홍보영상단, △ SNS기자단이 있으며,

이들 학생 조직은 자율적인 활동을 통해 대외협력처 미디어센터 업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록영상단은 교내 기관 행사 촬영⸱편집, 영상 제작 및 기록물 보존을 담당하고, 홍보영상단은 교내 캠퍼스 TV, 연세공감 및 블로그를 관리하며, SNS기자단은 학교 공식 SNS를 통해 교내 소식을 홍보하고 연세 구성원들의 소통 창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