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이 외환위기에 직면하고 있었던 시기인 1998년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이 출범한 이후 외환위기 극복과 함께 10년 후인 2008년 세계적 금융위기의 여파가 또다른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경제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년간의 경제적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경제대학원은 1500여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향후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세계경제의 새로운 도전은 전문지식으로 무장한 인재가 없다면 대응할 수 없습니다. 과거나 현재, 미래에도 변화를 선도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핵심요소는 결국 사람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우리 경제대학원은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의 석사와 연구과정은 경제학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재충전과 심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학 배경이 없는 학생들에게는 기본적인 경제학 이론과 현실을 배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하여 금융공학, 금융보험, 통상산업, 공공발전 및 기업경제의 전공분야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실무와 경제이론을 연결하는, 균형 잡힌 교과과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대학원의 교과목들은 국내 최고 수준의 상경대학 교수진과 경제실무에서 오랜 기간 경험을 쌓고 충분한 자격을 갖춘 외부 강사들이 강의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교과목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서 글로벌 시대의 새로운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자신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랍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장 박 상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