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1. 공공리더십 연계전공의 의의

본 연계과정은 경제, 정치, 행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법질서가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공공분야 진출을 계획하는 미래 지도자들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대안을 고민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교육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정부, 비영리 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관련 지식을 사전에 노출함으로써 적성과 맞는지 살펴볼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 및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능력을 강화시키고자 한다. 

2.  공공리더십 연계전공의 교육목표

공공리더십 연계전공은 국가사회의 공공질서 유지·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소양을 함양하여, 각종 사회 현상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나아가, 국가 운영에 필요한 법적, 경제적, 정치 및 사회적 질서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융합적인 전공 교과체제를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공공부분의 차세대 리더가 갖추어야 할 정책 결정과 실행 능력, 사회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분석력 및 협업능력을 아우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3. 공공리더십 연계전공 기본방향

공공부문의 운영과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결정 및 집행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개념,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작동 및 운영원리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의 리더쉽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전공필수 과목에서의 핵심 이론과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세부 영역 I, II, III에서 법, 경제·경영, 정치 및 사회 문제와 제도에 대한 핵심 지식들을 다양하게 섭렵하여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분석과 해결방법 그리고 정책 제안 능력을 육성한다.
 

4. 2024-1 운영위원

- 박기영(경제학, 책임교수)
- 정승화(경영대학)
- 정헌주(사회과학대학)
- 김정환(법학전문대학원)
- 정영수(법학전문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