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논문]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
- 작성일
- 2024.12.10
- 작성자
- 신과대학
- 게시글 내용
-
2024-2학기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학위논문 제출 과정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제목 변경: 학사포탈->졸업논문->논문제목 변경 승인 요청(~1/10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확인서 학사포탈 업로드: 학사포탈->졸업->표절검사결과제출(~1/10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1. 온라인 논문 파일(PDF) 제출
가. 기간: 2025. 1. 2.(목) 09:00 ~ 1. 8.(수) 17: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나. 방법: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 (https://dcollection.yonsei.ac.kr)에 접속
다. 유의사항
1) 제출자 필독 사항: 붙임의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참고
2) PDF 파일에 심사위원 전원의 성명이 기재된 인준서 페이지가 포함되어야 함
- 단, PDF 파일 제출 시 심사위원의 서명(날인)은 선택 사항임
3)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논문 제목 입력 시 아래 기준에 따름
- 제목: 학위논문 표지의 제목 (표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제 2언어 제목: 제 2언어 초록, 논문표지, 제출서 등에 기재된 번역제목
4) 학사포탈에 논문 제목 입력 시에도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입력한 논문 제목과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 (도서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도서관 제목과 대소문자, 띄어쓰기 개수, 특수기호 등이 모두 일치해야 함
- 추후 학사포탈의 논문정보 검증 단계에서 "논문 제목 불일치"로 나올 경우 도서관 논문 제목을 기준으로 학사포탈의 논문 제목을 수정
- 도서관 제목은 오탈자에 한해 수정 가능하며, 위의 불일치 사유로는 수정 불가
2. 책자 학위논문 제출
가. 기간: 2025. 1. 9.(목) ~ 1. 15.(수) 09:00 ~ 17:00 (토/일 제외, 기간 엄수)
나. 장소: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2층 윤종익 학술정보교육실(211호)
다. 제출자료
1) 책자 학위논문 4부
- 저작권 비동의 논문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 소속의 경우 5부
- 심사위원에게 직접 서명(날인) 받은 인준서 원본 포함된 논문 최소 1부 필수
- 대리제출 가능 (졸업예정자의 신분증(학생증 가능) 사본/사진 지참
2) 저작권 동의서 1부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 저작권 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출력 가능
- 일반대학원생의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서 일반대학원으로 일괄 인계 예정
3. 학위논문 제출 문의처
가. 온라인/책자 제출: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02-2123-4643/4644, thesis@yonsei.ac.kr)
나. 학사포탈 논문정보 검증, 학위논문 인준신청, 졸업사정 관련: 소속 대학원(학과)
다. 학위논문 제출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공지 | 공지사항 |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4. 박사과정생 관련 안내사항
가. 박사학위논문 공표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
제19조(박사학위논문의 공표)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한다.
나. 2025년도 상반기(2월)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 다음의 URL(http:/www.narastat.kr/emdh)에 접속하여 설문에 응답 후 '설문완료증' 출력본을 소속 대학원에 제출
- 조사 내용: 박사 학위 일반 사항, 졸업 이후 계획 및 취업상태, 박사 후 과정 및 시간강사, 응답자 배경 등
- 제출 기한: ~2025. 2. 28.(금)
- 설문조사 관련 문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고등평생직업교육연구센터 최현식 연구원(044-415-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