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콘텐츠(출판/기획)

필자 모집공고

제목
<문학의 기본개념> 필자모집 공고
작성일
2022.04.04
작성자
유럽사회문화연구소
게시글 내용
<문학의 기본개념> 총서 발간사업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01년 이래 지금까지 약 4년여에 걸친 기간 동안 집필자를 모집한 결과, 현재 약 40여 개의 항목이 집필 중에 있으며, 2003년 2월에는 「하이퍼텍스트, 디지털미학의 키워드」(유현주 지음), 「근대어의 탄생 - 중국의 백화문운동」(이보경 지음), 「환상」(최기숙 지음), 「프랑스 리얼리즘」(진인혜 지음) 등 네 권의 책이, 2004년 4월에는 「컴퓨터게임과 문학」(최유찬 지음), 「소설의 등장인물」(박혜숙 지음) 등 두 권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그리고 8월에는 「영국의 낭만주의」(이경옥 지음)가, 10월에는 「신화」(이강엽 지음)가 각각 제7, 8권으로 출간되었습니다. 2005년에는 6월과 8월에 "독일 낭만주의"와 "기호학"이 각각 제9권과 10권으로 출간되었고, 10월에는 "빈 모더니즘"(인성기 지음)이 제11권으로 출간되었습니다. 「프랑스 상징주의」(김경란 지음) 원고도 수정작업이 끝나는 대로 곧 출판될 예정입니다.

총서 사업이 비록 연세대학교에 소속된 유럽사회문화연구소가 주관하는 일이긴 하지만, 소속이나 직위와는 상관없이 필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부디 역량 있는 연구자 분들이 한데 모일 수 있는 마당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 필자를 모집합니다. 아래의 항목 가운데 괄호 친 것은 집필자가 확정된 것입니다. 그 밖의 항목들에 관심을 가지고 집필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자료(1, 2)를 메일(받는 사람: ekpark03@hanmail.net)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필신청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1. 집필 희망 항목, 현재의 소속 내지 직위, 최근 연구 성과 및 관심분야, 이메일주소를 포함한 연락처

2. 집필 계획서: 임시 목차와 A4 3매 이상 분량의 개요

3. 첨부: 집필 계획서 사례 ** 계획서 게시를 허락해주신 {신화} 필자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첨부
example.pdf example2.hwp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집필 가능 항목> (2005년 9월 기준. 업데이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