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제목
[기타] 대학원생 폭력예방교육 이수 의무화 안내
작성일
2023.04.13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교육부 지침에 따라, 우리 대학교는 대학원생과 학부생에 대한 폭력예방교육 이수 제도를 매년 개선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대학원생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사고들이 증가함에 따라, 대학원은 관련 논의를 거쳐 아래와 같이 2023-2학기부터 모든 일반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 이수를 의무화 하기로 하였습니다.


Q1. 의무화 내용: 2023-2학기부터 교내/교외 장학금을 신청하거나 수혜받는 모든 대학원생은 LearnUs가 제공하는 폭력예방교육을 1회 이상 이수하여야 합니다.

Q2. 교육 이수 방법: https://ys.learnus.org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비교과과정"을 클릭하고 학생 대상으로 개설된 폭력예방교육을 이수하면 됩니다.

Q3. 시행시기: 2023-1학기동안은 시범 운영기간이나 2023.9.1.부터는 모든 장학금 수혜조건으로 온라인 교육 이수증 제출이 의무화 되니 평소 시간을 활용하여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Q4. 교육 횟수: 연 1회이상 이수하면 되며, 학기는 상관이 없습니다. 재학중에는 매년 1회 이상 이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교육 이수와 관련된 자세한 접속 방법은 첨부된 자료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대학원생 여러분의 안전하고 즐거운 대학원생활을 위한 취지를 십분 이해하시고 온라인 교육 이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런어스 폭력예방교육 수강 안내 GUIDANCE FOR TAKING GENDER-BASED VIOLENCE PREVENTION PROGRAMS.pdf